머글 (Muggles)

마법 능력이 없는 자. 이들은 마법세계의 존재를 모르는 일반인들이 대부분.

드물게 마법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머글은 그들의 가계도 어딘가에 한명이상이 마법사 혹은 마녀였다는 증거다. 혈통을 중시하는 마법사나 인간사냥꾼들은 머글을 멸시하며 일부는 동물취급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들은 머글태생이나 혼혈을 잡종 (Mud-Blood)라고 칭한다.

 

 

순수혈통 (Pure Bloods)

머글의 피가 섞이지않은 가족 혹은 개인.

적지않은 수의 순수혈통 마법사들은 그들의 피가 머글 혹은 혼혈과 결혼하여 결합되는걸 마법혈통을 더럽히며 마법세계의 법칙을 무시하는 비난 받아야할 행위하고 생각한다. 집안자체가 마법사인 순수혈통은 극히 적으며 그 수는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순수혈통 집안은 서로가 친척 사이이다.

 

 

혼혈 (Half Bloods)

마법세계에서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인종으로, 부모중 마법사가 아닌 피, 머글, 베라, 거인, 고블린 (도깨비) 혹은 다른 인종인 자들.

 

 

스큅 (Squib)

부모 중 한명이상이 마법사나 마녀이지만 마법능력을 물려받지 못한 인종. 대체로 마법사들 중 스큅을 머글태생마법사를 잡종취급하듯 스큅도 벌레취급하는 경향이 있다.

 

 

변신 마법사 (Metamorphmagus)

선척적으로 자신의 외관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마법사 혹은 마녀. 이들은 은신술과 변신술은 거의 공부하지 않고도 합격한다고 한다.

 

 

애니마구스 (Animagus)

동물로 변신할 수 있는 마법사 혹은 마녀를 일컫는 말.

일반적인 변신술처럼 단순리 그 모습만 일시적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해당 동물이 되어 그 능력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면서도 지성은 그대로 유지하는 독특한 능력을 구사하는 이들. 다만 어느 동물로 마음대로 변하는 것은 아니고 개인에 따라 변할 수 있는 동물은 하나로 정해져 있는 모양. 이 능력을 익히고 있는 마법사는 그리 많지 않으며, 악용되는 것을 막기위해 모든 애니마구스는 마법부에 등록을 하도록 되어있다. 보통 그들의 패트로누스와 같은 동물로 변하는듯 하다.

 

 

레질리먼스 (Legilimens)

상대의 생각이나 기억을 읽는 주문. 그러나 간간히 선척적으로 상대의 생각이나 기억을 자유자재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마법사 혹은 마녀를 일키는 말이기도 하다.

 

 

늑대인간 (Werewolves)

평소에는 인간이지만 보름달이 뜨는날에 늑대가 되는 인종.

현재 알려진 늑대인간이 되는 방법은 늑대로 변한 늑대인간에게 물리는것 뿐. 유전이 아니다. 혹은, 늑대인간이 인간이 상태에 물렸을때엔 약간의 늑대인간의 겅향을 가지게 된다. (피가 뚝뚝 떨어지는 고기를 먹는다거나)

 

 

벨라 (Veelas)

반인 반마법의 존재.

달빛처럼 빛나는 매끄러운 갈결과 은발/백금발을 가진 매우 젊고 아름다운 인간의 형상을 하고잇다. 벨라의 외모, 특히 춤은 거의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마법적인 유혹효과가 있기도 하다. 그러나 벨라가 사랑하는 남자에게는 유혹효과가 무효된다고 한다. 벨라는 질투가 심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화가 나면 하피처럼 얼굴은 길어지고 뾰족하고 사나운 부리를 가진 새머리와 긴비늘이 덮인 날개가 어깨에서 튀어나온다.

 

온전히 벨라 출신인 마법사나 마녀에 대하여 알려진것은 없으며 소수의 벨라하프, 쿼터 출신의 마법사는 있다.

 

 

거인

약 6m~8m의 신장을 가진 자들.

마법지능을 지녔지만 마법사들을 거부하는 경우가 대부분. 거체에서 나오는 힘은 물론이고 피부도 마법을 튕겨내기도 한다. 하지만 예의를 가지고 대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마법의 물건으로 환심을 살수도 있을수 있다. 알려진 소수의 거인 혼혈과 쿼터의 마법사와 마녀가 있다.

 

 

고블린 (도깨비)

계산에 능한 작고 영리한 종족.

현재는 마법사들과 상부상조를 하는 입장으로 마법사 은행인 그린코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들에게 위조기술을 통하지 않는다. 도깨비들의 세공기술을 이용해 만든것들은 경이적이다.

 

뱀파이어

동유럽쪽에서 유명한 생물의 정기를 (일반적으로 혈액) 빨아먹는 종족. 햇빛에 약하다.

원작에서 해리가 만나는 뱀파이어는 슬러그혼의 파티에 등장했던 생귀니(Sanguini)가 유일하다. 생귀니는 키가 크고 힘이 없어보이며 다크서클이 있고, 여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기 전까지 파티를 지루하게 보냈던 남학생으로 묘사되었었다.

작가의 초기 노트에는 굉장히 오래전에 적어놓은 교직원 목록에 트로카 (Trocar)라는 이름의 뱀파이어 선생님이 있었다고 밝혔다.

포터모어 번역 블로그: https://seriouspun.blog.me/220505962378

 

 

말렉딕투스 (Maledictus)

모계유전병. 특정 동물로 변할 수 있는 저주이며 시간이 흐르면 완전히 그 동물로 변해서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오지 못한다.

그 외 알려진 사실은 없다.

 

 

 

  • 인류로 분류되기를 거부한 생물들

인어

전세계에 퍼져있으며 하반신이 물고기인 특징을 가진 종족. 이들의 생활은 켄타우로스 만큼이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들의 말을 배운 마법사의 말로는 고도의 사회가 있으며 거주지에 따라 규모가 다르다. 호그와트 호수에도 인어 사회가 있으며 교장과는 친한 사이를 유지했다. 차가운 물에 사는 인어들은 인간보다는 괴물의 모습을, 따듯한 물에 사는 인어는 아름다운 인간의 모습과 흡사하다고 한다.

 

 

켄타우로스

사람의 상반신에 말의 하반신을 지닌 종족.

고도의 지능을 지니고 자신들만의 공동체와 문화를 (점성술 등) 가지고 있지만, 마법사들과는 소닭보듯 지내는 사이. 마법사들 역시 대체로 이들에게 관심이 없어 이들에 관해 무지한 편이다.

 

마법사 사회에서는 '짐승'으로 분류되는데, 이건 마법 생물에 대한 분류를 정할 당시 켄타우로스 측에서 그들이 꺼리는 흡혈귀나 마귀할멈 같은 종족과 같은 부류가 되는걸 거부하여 '인류'로 분류되는 걸 거부했기 때문 (이는 인어들도 마찬가지다). 자존심이 강한 이들은 말처럼 인간을 태우는것을 정말 싫어해서 인간을 태운 피렌체를 천한 노세라 부르기도 한다.

 

 

'04. 마법 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법 생물: 짐승 부서  (0) 2017.11.27